대구 경산 일대에서 사과 재배가 시작된 것은 20세기 초경이라고 합니다. 아담과 이브가 에덴동산에서 먹은 과일은 사과로 유명하며, 그 명성은 뉴턴이 만유인력을 발견하게 만든 과일로 더 확장됩니다.
독일에서는 밤마다 사과 한 개를 먹으면 의사를 멀리한다는 말이 있고, 한국에는 사과를 먹으면 예뻐진다는 속담이 있습니다. 사과를 먹으면 만성 장염, 빈혈, 심부전, 소화불량, 신염, 고혈압, 알레르기 체질이 있는 사람을 낫게 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사과 효능
1. 암 예방에 효과적이다.
사과의 피토케미컬은 신체의 세포에 영향을 미치는 산화를 억제하고 은을 관리하는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신체의 면역 체계를 자극합니다. 또 이러한 특정 식물 화학 물질은 혈관을 막고 종양의 확산을 제한할 수 있는 응고 물질을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또 특정 식물 화학 물질은 발암 물질로부터 신체 세포를 보호하는 자극 효소뿐만 아니라 암 유발 인자의 활성을 제한하는 것으로 입증되었습니다.
2. 장운동 개선 및 변비를 예방해 준다.
사과에는 불용성 및 수용성 섬유질인 펙틴이 풍부하여 배변을 규칙적으로 하고 물을 흡수하여 묽은 변을 단단하게 하며 변의 배출을 촉진하여 변비와 설사를 완화합니다. 사과 껍질도 펙틴이 풍부하므로 최적의 효과를 위해 섭취해야 합니다.
3. 구강 건강에 이롭다.
사과는 껍질을 벗기지 않고 먹으면 딱딱한 껍질이 씹는 횟수와 안면 근육의 움직임을 증가시켜 뇌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유럽과 미국에서 '자연의 칫솔'로 불린다고 합니다. 또 잘 씹기 위해 침을 흘린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사과는 단 음료에 비해 치아 손상률이 매우 높기 때문에 너무 많이 먹는 것은 좋지 않으며 필요에 따라 양치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브라질에서는 매일 300g의 다른 음식을 먹는 과체중 여성과 같은 양의 사과를 먹는 여성을 비교한 결과 후자가 더 많은 체중을 감량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사과의 섬유질 함량이 높아 식욕을 억제하고 체내 독소 배출을 돕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5. 심장질환 및 뇌졸중을 예방해 준다.
매일 사과와 사과주스를 섭취한다면 미국의 한 대학 연구진은 식물성 영양소가 나쁜 콜레스테롤(LDL)의 산화를 막아 심장병 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뇌졸중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6. 동맥경화를 예방해 줄 수 있다.
사과 식이섬유 5~15g(사과 2~6개 분량)을 당뇨병 환자에게 6개월 동안 식사와 함께 주면 총콜레스테롤, LDL-콜레스테롤(동맥경화 촉진), 혈청 내 동맥경화지수가 낮아지고 HDL-콜레스테롤(혈당량에 해당)이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동맥경화) 관리.
7. 호흡기 질환에 효과적이다.
영국 노팅엄 대학의 연구원들은 일주일에 최소 2개의 사과를 먹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천식 발병 위험이 22-23% 낮다고 보고했습니다. 이것은 더 많은 양의 사과를 섭취하는 것이 폐 건강을 지원하여 덜 먹는 사람들에 비해 천식 위험이 감소한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8. 항산화 효과를 볼 수 있다.
사과 껍질에는 노화의 원인인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안토시아닌이라는 폴리페놀계 항산화제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또 사과에서 발견되는 케르세틴은 혈장에서 과산화물 지질의 증가를 제한하고 세포 노화 및 조직 손상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당뇨병을 관리해 준다.
수용성 식물 섬유소를 함유한 사과 섬유소는 위에서 섭취한 음식의 점성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수분을 흡수하고 팽창하여 점성이 생기면 음식이 위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소장에서 영양분의 흡수를 늦추며 혈당 상승을 지연시켜 당뇨병 예방에 도움을 준다.
10. 혈압을 조절해 준다.
칼륨이 풍부한 음식과 함께 섭취한다면 혈압을 높이는 것으로 알려진 소금이 소장에서 주성분인 나트륨과 결합한 후 대변과 함께 체외로 배출됩니다. 다른 과일에 비해 상대적으로 많은 양의 칼륨을 함유하고 있는 사과가 그 예입니다.
사과 부작용
사과의 펙틴은 적당히 섭취한다면 변비 예방에 좋다. 그러나 과도하게 섭취한다면 장을 자극하여 장 운동을 일으켜 저녁에 복용한다면 수면 장애를 유발하실수 있습니다. 또 사과의 유기산은 장을 자극하여 위액 분비를 증가시켜 배탈이나 위부 불쾌감을 유발하실수 있습니다. 따라서 가능한다면 아침에 드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사과 보관방법
사과를 한 번에 하나씩 플라스틱 랩으로 싸서 큰 용기에 보관합니다. 수분 증발을 방지하기 위해 냉장고나 김치냉장고에 보관 시 용기뚜껑을 완전히 닫지 마세요. 이는 사과가 숨을 쉬면서 에틸렌 가스를 방출하는데, 그 가스가 외부로 방출되지 못한다면 갈변 현상이 일어나기 때문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