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eve Jobs와 Patrick Swayze는 비교할 수 없는 혁신과 열정을 가진 두 사람이었습니다. 슬프게도 둘 다 췌장암으로 세상을 떠났습니다. 대다수의 사람들이 초기 증상이 없고 진단받은 사람의 20분의 1 미만이 완치될 수 있어 특히 무서운 암입니다. 끊임없이 발전하는 암 치료법에도 불구하고 췌장암의 완치율은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습니다. 췌장암을 가리킬 수 있는 혈액 검사가 있는데 정확도가 낮아 조기 진단 도구로 원하는 수 없습니다. 조기 발견의 정확한 방법에 대한 검색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췌장암은 무서운 현실입니다! 위험 요인은 무엇이며 이 악성 종양의 경고 징후는 무엇입니까? 흡연 이력, 과거 방광암 또는 폐암 진단, 장기간의 당뇨병, 단 음식과 짠 음식에 대한 과도한 탐닉이 이 질병의 일반적인 원인으로 생각되어집니다 놀랍게도 2020년에는 만성 췌장염이나 유전적인 측면으로 인해 췌장암 유병률이 높아졌다는 추측이 나왔습니다.
췌장암 초기증상
1. 요통 증상이 나타납니다.
몸에 심한 통증이 느껴진다면 암이 상당히 진행됐을 가능성이 높다. 췌장암은 초기 증상이 없어 진단이 어려운 것으로 유명합니다. 진행된 단계는 췌장의 암세포가 복부와 같은 다른 부위로 퍼지면서 허리 통증을 유발하실수 있습니다.
2. 체중이 감소합니다.
암에 걸리면 열량을 많이 소모해 몸이 피로해지고 식욕이 떨어진다고 합니다. 먹는 것은 필요하지만 배고픔은 식욕을 돋우지 못하게 하실수 있습니다. 또한 충분한 영양 섭취가 부족한다면 체중이 감소하고 전신의 근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갑작스럽고 급격한 체중감소를 방치하지 말고 전문의의 진료를 받아야 합니다.
3. 황달 증싱아 생긴다.
눈이나 피부가 노랗게 변하는 등 보이지 않는 황달 증상이 보인다면 췌장암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췌장 주변에는 간에서 물질을 모으는 총담관으로 기관이 있습니다. 이 담즙 색소가 췌장암으로 인해 분해된다면 황달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발견된다면 검사를 받아야 합니다.
4. 소화가 잘 되지 않습니다.
식욕부진으로 연결되는 것으로 보이는 많은 위산의 역류가 문제이며 식도를 손상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소화 불량은 영양소의 적절한 흡수 부족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결과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5. 배변 장애를 겪었습니다.
설사와 변비는 종종 간과되는 증상이지만 일시적이지 않고 장기간 지속된다면 췌장암의 초기 증상일 수 있습니다. 췌장에서 발생한 종양이 인근 소장까지 영향을 미쳐 소화 장애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췌장암 관리
1. 금연을 합니다.
흡연자는 담배에 포함된 암 유발 물질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췌장암 발병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가능한 한 빨리 담배를 끊어야 합니다. 가족 구성원도 간접 흡연의 건강 위험을 최소화하실수 있습니다.
2. 술과 커피를 줄인다.
가끔 술을 마시는 것은 괜찮지만 지나친 음주는 피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기분 전환을 위해 커피를 마시는 것은 직장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있는데 커피를 너무 많이 섭취한다면 췌장암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췌장암 완치율
췌장암은 2016년 기준 국내 5년 생존율이 12%로 낮은 난치암 중 하나입니다.처음 단계는 5% 미만입니다. 슬프게도 이 암 진단을 받은 사람 중 10명 중 9명만이 사망하기 때문에 치료법을 찾기 위해 많은 연구가 이루어졌으며 1단계 완치율은 약 50%입니다. 비교적 낮은 치료 기회에도 불구하고 가까운 장래에 췌장암으로 고통받는 사람들을 도울 돌파구가 있기를 희망합니다. 이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