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쉽게 꼽을 수 있는 무주 10경은 많은 사람들의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1. 질마 바위
질마바위는 선조들의 간절함을 간직한 향로봉 자락의 금강사상길을 따라 자리잡은 바위길로 불리게 되었습니다. 옛날 옛적에, 이것은 깨끗한 강과 목가적인 산의 맞은편에 있는 멀리 떨어져 있는 고립된 마을을 가르는 거대한 장벽을 뚫고 나오는 유일한 통로였습니다. 바위 자체는 우리 이전 세대의 매우 용감한 손에 의해 깎인 눈에 띄게 안장 같은 형태에서 그 이름을 따 왔어요.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2. 나제통문
유명한 나제통문은 백제와 신라 사이의 분단선으로 여겨집니다. 무주 38경 중 하나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가실 때 바로 옆에 휴게소가 있어 편리하게 주차하시고 주변을 둘러보실 수 있습니다. 탐험하는 동안 자동차가 지나갈 때 주의를 기울이고 경계하십시오. 통일신라시대 김유신 장군이 이곳을 찾았다는 전설이 있어 통일문이라고도 합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3. 머루와인 동굴
이 놀라운 동굴의 일일 개장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 30분까지이며 입장료는 2000원이라고 합니다. 무주주변은 1년 내내 비교적 무더운 기온을 유지하지만, 우리나라 야생 참외의 30~40%가 이곳에서 생산된다는 놀라운 사실이 있습니다. 무려 579m에 달하는 어마어마한 길이의 내부는 15도로 놀라울 정도로 일정하게 유지되어 여름에는 쾌적하게 시원하고 겨울에는 포근한 따뜻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4. 무주 덕유산리조트 스키장
대한민국의 장엄한 덕유산국립공원에 위치한 덕유산리조트는 2,123,000평에 달하는 세련된 사계절 휴양지입니다. 이곳은 고요한 시골을 보완하기 위해 각 건물과 거리를 오스트리아 스타일로 건설하여 인간, 건강, 예술과 자연의 조화로운 융합을 공들여 만들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5. 한풍루
무주의 관아와 가까운 강둑을 따라 우아하게 자리잡은 한풍루는 아래층에 전3칸·측방4개, 상층에 전3칸·측방2개로 이루어진 2층 누각입니다. 1465년 이전에 건립된 것으로 전라 태수 성임이 이곳을 방문하여 지은 시가 기록되어 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6. 장수바위
무주읍 당산리에서 적상산까지 남쪽으로 약 2km를 가면 장수바위가 인상적입니다. 거대하고 평평한 표면으로 많은 사람들이 모이는 이 바위는 눈에 띄는 폭포 아래 장엄하게 자리 잡고 있으며, 보초가 그늘을 드리우는 보초같이 바위 옆에서 지켜보는 거대한 나무와 기반암을 장식하는 두 개의 RockSocks 같은 나타나게가 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7. 반디랜드
윈터 반디랜드 입장료는 어른 5,000원, 어린이는 2,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편리하게 입장할 수 있어요. 무료주차장도 넉넉하게 마련되어 있어 아이들과 함께 무주를 방문하기에 안성맞춤인 곳입니다. 썰매 전용 썰매장에서 눈썰매를 타는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길 수 있으며 곤충 박물관과 무주 반딧불이 별 천문관도 둘러볼 수 있습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8. 태권도원
여의도 면적의 절반에 불과한 태권스테이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태권도 경기와 체험, 수련을 제공할 수 있는 독보적인 자격을 갖추고 있어 방문객들이 시설 감상을 극대화하기 위해 내부 순환버스를 활용해야 할 정도로 충분히 매력적입니다.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9. 향로산 전망대
향로산전망대1은 해발 420m의 수려한 향로산 정상에서 바라보면 내도리와 적상산의 수려한 봉우리에 둘러싸인 천상의 섬, 무주읍의 절경을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어요.
무주 가볼만한곳 베스트10 - 10. 금강변 마실길
19km 떨어진 부남면 도소마을과 무주읍 서면마을의 중간지점으로 빼어난 경관으로 유명하며, 금강변을 따라 1.2km에 걸쳐 벚꽃과 복숭아꽃이 만발하고 국가지정 옛길도 이어진다.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에서 사진찍기 좋은 곳으로 지정을 한 곳이 유명하다고 하네요.
무주에서 꼭 가봐야 할 여행지 10선을 편리하게 정리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