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세 납세증명서의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과 직접 방문으로 처리하는 방법, 우편이나 FAX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부에서 제공하는 정부24, 홈택스를 이용해서 받아 보려하는데요. 이사이트들은 각종 지방세와 납세증명서, 국세, 부가가치세등 과세표준 증명서 발급이 가능합니다.
지방세 납세증명서 인터넷(온라인) 발급방법 알아보기
일단 정부24사이트에 접속해주세요. 모든 정부관련 기관은 동일하게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민원신청하기를 누르면 자동으로 로그인 되는데요. 미리 로그인을 하면 처리하시기가 편할 수 도 있습니다. 발급에는 수수료가 필요없으니 그 부분은 신경을 안쓰셔도 된는데, 공인인증서로 본인인증을 하기에 본인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사업자 구분과 주민등록번호, 개인 신상정보, 주소, 전화번호등은 꼭 기입을 해주셔야 하며, 사업자 의경우 사업자가 신청이 되어 있으면 자동으로 세팅이 되게 됩니다.
증명서 사용목적과 대금지급자를 작성하시고 나면 수령방법을 선택하시는데요. 온라인으로 출력을 하실건지 직접 출력하실건지 신청후 신청 부수를 입력해주세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구비서류 열람동의를 미리 해주셔야 하는데 선택이 이미 되어 있으니 바로 민원신청을 해주세요. 이처럼 정부사이트에서는 각각의 정보를 취합해서 서비스를 하기 때문에 너무나 편리합니다.
다음로 증명서 사용목적, 대금지급자를 작성해주세요. 수령방법은 온라인발급(본인출력) 그다음 수령 부수를 기입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지방세 납세증명서를 발급받기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사전에 열람 동의를 해주셔야 하는데, 기본적으로 선택이 되어 있으니 그냥 민원신청하기를 하시면 진행이 되실꺼에요.
지방세 납세증명서 발급방법 (방문신청의 경우)
방문신청은 온라인 신청과 마찬가지로 동일한 내용을 기입해주시면 되는데요. 주민센터에 가실때 필요한 서류만 잘챙기셔서 가시면 됩니다. 신분증, 혹시라도 대리인이면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사본, 위임받은자의 신분증이 필요하며, 법인이면 대표의 신분증, 상속인이면 상속인의 신분증과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합니다.
대상자 | 필요서류 |
본인신청 | 신분증 |
대리인 | 위임장, 위임자 신분증 사본, 위임받은 자의 신분증 |
법인(대표자) 신청 | 법인 대표 신분증, 법인 등기사항 증명서 |
상속인 | 상속인 신분증, 가족관계 증명서 혹은 증명가능한 서류 |
미성년자 법정 대리인 | 가족관계증명서, 등본, 휴견인 증빙, 법정대리인 신분증 |
법정대리인 | 신분증, 법정대리인 증빙 |
대상자에 따라 준비해야 되는 서류는 각각 달라질 수 있으니 미리 확인을 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댓글